특별한 날

[오키나와 여행준비] 위비뱅크 통해 우대율 90% 환전했어요.

물말은밥 2018. 9. 22. 00:01
반응형

[오키나와 여행준비] 위비뱅크 통해 우대율 90% 환전했어요.




부모님 환갑 잔치 대신,

 오키나와로 가족 여행을 가기로 한지 

어언 5개월이 지나,

다음주면 진짜 여행을 갑니다.




호텔, 항공, 렌터카는 5월달에 예약을 마쳤습니다.,



8월 말쯤 엔화 환율이 내려갔을 때 

환전을 했으면 좋았겠지만,

여행이 아직 멀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환전 생각은 하지도 않고 있었네요.




물말은밥의 가족이 여행을 가는 날짜는 

추석 연휴 끝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9월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주문한 제품 배송 받고, 

더 필요한 것은 빨리 구입하고 했어야 했고,

그 중에 하나도 환전이었습니다.




물론, 공항가면 휴일 상관없이 

환전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여행가는 비용도 아끼는데, 

환전 수수료도 아깝기 때문에

 그나마 우대많이 받으면서 

환전을 하고 싶었습니다.

(이런 생각이면 진작에 환율 흐름 좀 보면서 

환전을 해놨어야 하지만 말이죠. ㅠㅠ)





제가 자주 이용하는 우리은행에서 운영하는 

위비뱅크에서 '온국민환전' 이라는 

이벤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먼저 위비뱅크 앱을 깔고, 

온국민환전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온국민환전은 간단히 말하면 

위비뱅크 앱에서 환전신청을 해서, 

원하는 날짜와 편한 우리은행 지점에서 

환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중요한 것은 90%까지 우대를 해준다는 점이죠.




원화 약 100만원까지 환전이 가능하며,

 주요 통화는 90%우대,

 기타 통화는 55% 우대해 줍니다.




다만, 신청일 당일에는 수령할 수 없으니, 

하루 전에만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우리은행 이용자만 가능할 것 같지만,

 사실 타 은행 계좌 가지고 계신 분들도 

이용 가능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가상계좌로 환전할 원화 금액을 입급하게 되는데,

그때 위비톡, TOSS CMA 통장 등 

간편 결제가 아닌, 일반 이체로 보내셔야 합니다.


 





우대율 90%의 주요 통화는

 달러 (USD), 엔화(JPY),  유로화 (EUR) 3개 통화이고, 

기타통화로는 GBP, CAD, CHF, HKD, CNY, THB, SEK, 

AUD, DKK, NOK, SGD, NZD 등 12개 통화입니다. 





위 그림에서 '확인하기'를 누르면 유의사항이 나오는데,

 잘 읽어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요즘 엔화 비싸서 걱정했지만, 

그나마 90% 우대율로 환전해서 다행이네요.

이제 환전했으니,

 구체적인 여행 일정 좀 짜야겠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