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날

설 연휴 해외여행 시, 여행지 감염병 및 예방수칙 알고 가세요.

물말은밥 2019. 2. 1. 22:00
반응형

설 연휴 해외여행시, 여행지 감염병 및 예방수칙 알고 가세요.


최근 5년간 해외여행객은 꾸준히 증가하여 지난해 약 4천9백만명이 입국하였으며, 발열, 설사 등 감염병 증상을 동반하여 입국한 사람은 약 26만명으로, 국민들의 해외감염병 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한 해외여행을 위해서는 여행 전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해외감염병 발생 상황을 확인한 후 필요한 예방접종, 예방약, 예방물품 등을 준비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해외여행 중에는 30초 이상 손씻기, 안전한 음식 섭취하기, 기침예절지키기와 해외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 해외감염병 예방수칙은 여행국가 감염병 발생정보 확인, 출국 전 예방접종, 예방약, 등 예방물품 챙기기, 해외여행 시 동물 접촉 피하기, 입국 시 건강상태 질문서 제출하기, 귀국 후 감염병 증상 발생 시 1339 콜센터 신고하기






입국 시에는 건강상태 질문서를 작성하여 검역관에게 제출하고 귀가 후 발열, 설사 등 감염병 증상이 의심되면 의료기관 방문 전에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로 신고하여 안내를 받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중동지역 여행 계획이신 분들은 메르스 주의 사항 알고 가시는게 좋겠습니다.


1. 여행 준비 시에 여행지 감염병 발생 정보 및 예방 정보 확인

2. 출국 전 공항에서 해외감염병 예방 정보 확인

3. 중동 방문 직후에 메르스 주의 안내 문자 수신

4. 출국 항공기에서 검역감염병 오염지역 안내문 확인

5. 입국 항공기에서  건강상태 질문서 작성

6. 입국 단계에서 중동 지역 입국자 1:1 검역

7. 귀가 후 감염병 증상 대처 안내 문자 4회 수신

8. 진료시 해외여행력 공유로 정확한 처방 받기



질병관리본부는 '설 연휴기간 동안 해외감염병의 국내 유입을 차단하여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촘촘한 검역 활동을 실시하겠다'고 하면서 해외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입국 시 성실한 건강상태 질문서 작성, 제출 등 국민들의 잡라적인 해외감염병 예방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