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수원 명성돼지갈비 처음 가본 후기!! 입니다.

물말은밥 2019. 5. 29. 00:32
반응형

요즘 수원 행궁 근처, 팔달문, 장안문 쪽이 관광지로 개발되면서, 공영주차장도 많아지고 해서 가까운 김에 자주 놀러갑니다. 오늘은 자주 가는 장안문이었지만, 처음 먹어 본 명성갈비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물갈비로 유명한 명성갈비는 이름은 참 많이 들어봤는데, 먹을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지금으로부터 한달전 쯤? 기회가 생겨서 가봤네요.

 

 

 

명성돼지갈비는 수원의 또 다른 맛집으로 유명한 보영만두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장은 2층으로 부자 쭈꾸미 옆 입구로 들어가서 2층까지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저는 명성돼지갈비 맞은편 공영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유모차에 애기 태우고 입구로 들어서는데, 애기 안고, 계단 밖에 없어서 헉 하고 유모차 접어 올라가서 자리 잡았습니다.

 

 

 

점심시간이 좀 지나서인지, 다행히도 좌식 테이블쪽에 자리가 있어서 편하게 앉아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 착한 딸은 고기 굽기 시작하면서 잠 들어서 다 먹을 때까지 얌전히 코코 잘 잤습니다. ㅎㅎ

 

 

저는 물갈비 2인분과 김치말이 국수를 주문했습니다. 밑반찬은 무생채, 배추김치, 쌈장, 편마늘, 고추와 고기와 함께 볶아 먹으면 꿀맛인 콩나물 무침이 나옵니다.

냉면그릇에 가득 제공되는 배추 물김치가 진짜 갈비 뺨치는 주인공입니다. ㅠㅠ

밥 다먹고 결국 17,000원짜리 한통 사가지고 와서 집에서 엄청 잘 먹었습니다. ㅎㅎ 

 

 

 

 

명성돼지갈비는 물갈비가 대표메뉴 입니다. 자작한 국물에 잘 익은 갈비와 무생채와 콩나물을 같이 비비듯 볶아서 상추쌈에 싸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특히 고기가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우리 애기가 잠 안자고 이었으면 잘게 잘라서 밥 비벼주면 한그릇 뚝딱 하고도 남을 맛이었네요.

 

고기를 다 먹고 나면 자작한 갈비 양념 국물에 밥과 콩나물을 함께 볶아주는 볶음밥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ㅎㅎ 볶음밥 먹으려고 공기밥은 꾹 참았습니다. 뭐, 갈비 국물이 맛있는데, 볶음밥이 맛이 없을 이유 없죠? ㅎㅎ

 

 

 

 

 

 

<!— pc큰사각형1 —>

 

 

 

 

 

 

이 사진은 김치 한통을 사가지고 와서 집에서 해먹은 김치말이 국수 입니다. 다른 것 다 필요없고 소면 삶아서 찬물에 잘 헹궈서 배추물김치에 넣어 후르륵 먹기만 하면 됩니다. 국물을 일부 얼려서 살얼음 동동 띄어서 먹으니가 명성돼지갈비에서 먹었을 때 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ㅎㅎ 김치가 아까워서 매일 해먹지는 못했는데, 결국 1주일만에 1kg로 더 되는 김치 다 먹어치웠습니다.

 

다음에 언제 또 명성돼지갈비 앞을 지나가게 되면 꼭 김치 사려구요. ㅎㅎ

 

 

명성돼지갈비에도 연예인 사인이 붙어있는데, 전 국가대표 농구선수이자, 요즘에는 예능에 많이 출연하는 서장훈씨와 한라장사 박영훈씨 사인도 있더라구요.

 

 

명성돼지갈비 메뉴는 돼지갈비(1인분 300g) 14,000원, 삼겹살(1인분 200g) 15,000원, 갈매기살 (1인분 300g) 15,000원, 차돌박이 (1인분 200g) 25,000원, 등이 있는데, 처음 가시는 분들은 돼지갈비 드셔야 합니다. ㅎㅎㅎ
숯불에서 굽워주는 양념갈비와는 또 다른 촉촉하고 부드러운 돼지갈비를 맛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명성돼지갈비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팔달로271번길 16-16(영화동 281-10번지)

전화 : 031-242-2122

영업시간 : 오전 11:30~00: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