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 날

처음 먹어 본 아바이 순대 강원도 속초 '단천식당' 다녀왔어요.

물말은밥 2019. 1. 1. 19:45
반응형

처음 먹어 본 아바이 순대 강원도 속초 '단천식당' 다녀왔어요.


물말은밥은 제주도를 비롯해 비행기 타고 여행을 가지 않는 여행지를 고르라면 주로 강원도를 갑니다. 왠지 모르겠지만, 바다가 시원~한 속초, 강릉 등 강원도로 떠나게 됩니다. 올해 생일은 특별하게 호텔 조식을 먹어보자~! 라는 생각에 속초 라마다호텔을 급하게 예약을 하고, 여행 계획을 짰습니다. 여행 계획은 항상 먹는 것 부터 시작이죠? 


저는 먹어 본 기억이 없는 아바이 순대를 한번 먹어봐야지 하는 생각에 단천식당을 1번 행선지로 정했습니다. 아바이 마을에 가면 많은 아바이 순대 전문점이 있습니다. 그 중에 제가 단천식당을 고른 이유는 테이블이 좌식이고 다른 식당들에 비해서 가게 내부가 넓어보였기 때문입니다. 20개월 짜리 딸하고 같이 가야하기 때문에 고려해야 할 상황이 참,, 그렇죠? ㅎㅎ 물론 맛있고, 사장님 친절하다는 얘기도 많았던 것도 그 이유가 있습니다.






예약 안하고 가면 웨이팅이 있다고 해서

 걱정하고 갔는데, 

오전 11시 30분쯤 들어가니,

 웨이팅 없었고.

다행히 원하는 구석자리가 남아있더라고요.

  






제가 앉은 자리 맞은편에 딱!

 이니님과 사장님 사진이 걸려있네요.ㅎㅎ

사진을 보니, 

국회의원 시절이 아니실까 싶은데, 

무튼, 신기했네요.

고향이 이북이시라 가끔 드시러 오시는 걸까요?ㅎㅎ





















단천신식당 메뉴 알아볼까요?



식사류


명태회냉면 8,000원

냉면 곱배기 9,000원

물냉면 8,000원

냉면사리 4,000원

아바이순대국밥 8,000원



요리류


모듬순대(아바이순대+오징어순대) 24,000원

아바이순대 소 12,000원, 대 24,000원

오징어순대 소 12,000원, 대 24,000원


가자미 맛뵈기 5,000원

명태회 맛뵈기 5,000원







단천식당 감칠맛 타임 알아봅시다!



배추백김치, 양파절임, 깍뚜기, 

새우젓, 씨앗이 들어간 젓깔

 (무슨 종류인지는 모르겠네요.)

이 나옵니다.



사진에 있는 맑은 국은 

아기와 함께 온 집에만 주시는

 고깃국 입니다.

아마도 순대국의 육수인듯 한데, 

아기들 밥 말아주면 좋습니다.

우리집 아기는 김만 싸서 먹었다는 것이

 함정이지만 말이죠. ㅎㅎ



반찬의 맛은 평범합니다.








기대하던 모듬순대가 나왔습니다.

왼쪽이 아바이순대, 

오른쪽에 계란에 부친 것이 오징어 순대 입니다.

그리고 명태회무침이 넉넉히 나왔네요.


















아바이 순대에는

 우리가 보통 분식집에서 먹는 당면이 아닌,

 당근, 콩, 찹쌀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오징어 순대는 속 사진을 찍지는 않았지만, 

아바이 순대와 재료는 같을 듯 합니다.



명태회와 함께 먹으니 진짜 너무 맛있네요.



기대 이상입니다.



양 많아 보이지 않죠? 

그런데 어른 둘이서 모듬순대 1개, 

아바이순대국밥 1 주문해서 먹었는데, 

배터집니다.







하하, 마지막으로 아바이 순대국밥입니다.

제가 순대국밥을 참 좋아하는데, 

아바이 순대국밥은 

보통 먹는 순대국밥과는 맛이 다릅니다.




양념장과 고추기름이 들어가서

 순두부찌개 같은 느낌입니다.

당연히 아바이순대, 머릿고기 등이 들어간

 순대국 맛이지만 말입니다.




매콤하고, 뜨끈해서 한파 기승부린 지난 일요일,

 몸을 따듯하게 만들어 줬네요.




아바이 마을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많은 가게들에서 호객행위를 많이 합니다. 

단천식당은 KBS 1박 2일을 비롯해 

여러 방송에서 소개되었던 만큼 홍보도

 필요 없어서 호객행위 없습니다.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단천식당 추천드립니다.




사장님 친절하다는 후기 많이 봤는데,

진짜 친절하세요.

아기한테 막대사탕 챙겨주시며 방긋 웃어주시고..




저는 다음에 또 먹으러 간다면

 단천식당으로 갈 것 같습니다.



단천식당


전화. 033-632-7828

주소. 강원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17 (지번. 청호동 842)

영업시간. 매일 08:00~21:00

주차. 가능 (주변 주차장)

배달. 가능

예약.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