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 4

올해 처음으로 비브리오 패혈증 환자 발생, 예방수칙 알고 가세요.

질병관리본부는 2019년 6월 4일 비브리오 패혈증 첫 환자가 확인됐다고 발표했습니다. 환자는 당뇨병을 기저질환으로 앓고 있으며, 현재는 항생제 치료로 패혈증은 회복된 상태이며, 환자의 위험요인 노출력 등에 대한 역학조사를 실시중이라고 합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간 질환자, 알콜중독자, 당뇨병 등의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에서 주로 발생하며, 차사율이 50%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예방수칙을 꼭 지켜야 합니다. 2018년 비브리오 패혈증 발생 현황을 보면, 환자 47명, 사망자 20명에 이릅니다. 비브리오 패혈증은 매년 6월~10월경에 발생하기 시작하여, 9월에 가장 많이 발생하고, 주로 어패류 섭취 또는 피부에 상처가 있는 경우 바닷물 접촉에 의해 감염됩니다. 올해 1월 전남 영광군 법성포구, 함평군 월천포..

카테고리 없음 2019.06.10

u-보금자리론 6월 업데이트 정보 입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현대캐피탈과 '주택저당채권의 양수도에 관한 기본업무협약'을 통해 6월 5일부터 현대캐피탈에서도 u-보금자리론을 이용할 수있게 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은행, 보험사 등 총 28개 금융기관에서 u-보금자리론을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u-보금자리론 취급 금융기관 은행 : 총 13개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DGV대구은행, BNK부산은행, SH수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KEB하나은행 저축은행 : 총 13개 국제, 대명, DB, 드림, BNK, 아주, 진주, 청주, 키움, 평택, 한국투자, OSB, THE-K 저축은행 기타금융기관 : 총 2개 삼성생명, 현대캐피탈 보금자리론 상품별, 만기별 금리현황 (..

보통 날 2019.06.09

까르보 돈가스 먹으러 서호 돈가스로~!!ㅎㅎ

지난주 미세먼지 하나 없이 맑은 날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위치한 서호 돈가스에 돈가스 먹으러 갔습니다. 날도 좋은데 돈가스나 먹으러 갈까 싶어서 주변을 찾아봤는데, 돈가스 맛집으로 포스팅도 많고, 맛있었다는 후기들도 보여서 선택했습니다. 서호돈가스는 파크랜드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알아보기 힘들지만, 가게 자체가 통유리도 되어 있어서 미세먼지 없이 맑은 하늘이 더 잘 보여서 기분 좋게 먹었습니다. 서호 돈가스의 감칠맛 타임은 단무지, 할라피뇨 그리고 배추김치 입니다. 나이가 든 건지,, ㅠㅠ 돈가스는 처음 몇 입 먹을 때는 맛있는데 다 먹고나면 느끼함을 지울 수가 없는데, 할라피뇨가 딱! 그 느끼함을 잡아줬습니다. ㅎㅎㅎ 여러명이 먹으러 갔기 때문에 여러가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ㅎㅎ 역시..

맛난 날 2019.06.03

방탄소년단 레전드가 될 영국 웸블리 공연 실황 놓치지 말아요~!

포스팅 작성시간 기준으로 방탄이들의 역사적인 콘서트가 6시간 쯤 남았네요.ㅎㅎㅎ 영국 현지 시간으로 6월 1일과 2일 이틀동안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방탄소년단의 'Speak your self' 콘서트가 열리죠?? 지금 현지는 12만명이 넘는 아미들도 축제 분위기라는 기사가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 자리에 계신분들 너무 부럽네요. 한국 아미들도 가신 분들 있다는데, 정말 역사적인 장소에 있다면 지금 어떤 기분일까요,, ^-^ 아무튼 그곳에 있을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네이버 V앱에서 웸블던 콘서트를 실황 중계한다고 합니다. 방구석에서 방탄의 콘서트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방법은 V앱 가입 후 방탄소년단 (BTS) 웸블리 공연 Vlive+생중계 패키지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코인..

재밌는 날 2019.06.01
반응형